티스토리 뷰

길거리를 거닐다가도 tv를 보다가도 자주 접하는 기업 로고들 그냥 만들어진게 아니라는데 어떤 잼나는 의미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베스킨라빈스 (Baskin Robbins)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 31 여기서 31은 베스킨라빈스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종류를 뜻하죠. 아래 로고에서 보시면 대문자 B와 R 사이에 분홍색으로 31을 보여주고 있죠. 지금까지 몰랐었는데 이제는 베스킨라빈스 기업 로고를 보면 저 분홍색 로고부터 보이겠네요.



맥도날드(McDonald's)


전세계인의 패스트푸드로 잘 알려진 맥도날드 황금색 아치형 모양은 맥도날드의 M을 의미하죠. 특별히 다른 의미가 없었죠. 1960년대 회사는 로고를 바꿀 작업을 하려했는데 한 심리학자가 이런말을 남겼다고 하네요. 


황금색 아치 모양은 계속 유지하셔야 하는데 로고를 무의식적으로 여성의 가슴으로 생각할거라고 그래서 판매에 계속 도움이 될거라고 했다네요. 믿거나 말거나 ...



코카콜라 (COCA COLA)


세계적인 음료회사 코카콜라 로고를 보시면 알파벳 O자에 덴마크 국기를 상징하는 의미가 숨겨져 있다고 하네요. 사실 회사는 그러한 의도는 없었지만 이러한 소문이 돌면서 덴마크 마케팅에 로고를 적극 활용하였다고 합니다.



펩시 (PEPSI)


코카콜라에 밀려 항상 2등만 하던 펩시콜라 수십억을 들여 새로운 로고를 만들었죠. 일종의 다빈치코드라는데 르네상스, 동양의 풍수지리, 지국의 역학, 상대성이론 등 다양한 의미를 담았다죠. 



아마존 (AMAZON)


처음에는 온라인으로 책을 팔면서 서점들의 문을 닫게 만들더만 이제는 A에서 Z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판매기업이 되었죠. 그래서 아마존의 A와 Z가 들어가 처음 회사를 시작할때부터 목표가 다양한 제품 판매였던거죠.A에서 Z로 화살표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노란 화살표만 보았을때는 미소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고객 만족을 위한 스마일 미소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뭐 그런 의미겠죠. 


드론을 이용한 배송서비스, 프라임 회원제, 엔터테인먼트, 아마존웹서비스, 광고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는 아마존은 최근 시가총액이 4700억달러를 넘어섰죠. 한화로 510조원이 넘는 규모죠. 삼성전자가 350조 시가총액이니 초우량 대기업임에 분명하죠.



질레트 (Gillette)


질레트 하면 남성들 면도기를 떠올리죠. 세계적인 기업인 질레트의 로고를 보시면 대문자G의 오른쪽에서부터 바로 옆 소문자 i까지 나이프 모양을 하고 있죠. 잘 안보이시겠지만 아래 그림을 보시면 그럴싸하다고 느끼실겁니다. 나이프 처럼 날카롭고 정교함을 뜻한다고 합니다. 



아디다스(Adidas)


세가지 줄무늬만 봐도 우리는 아디다스라고 생각하죠. 스포츠용품으로 나이키와 쌍두마차를 달리는 아디다스는 창업자인 아돌프 다슬러(Adolf Dassler)에서 따왔죠. 여러 변천사를 거쳐 지금 보게되는 세개의 줄이 나란히 비스듬하게 높여진 삼각형 모양은 산을 뜻한다고 합니다. 극복해야할 도전정신이라는데 스포츠맨들에겐 좋은 의미로 전달되겠죠.



페덱스 (Fedex)


세계적인 물류회사 페덱스 요즘은 국내에서도 해외 직구를 많이해서 페덱스라는 브랜드에 익숙하죠. 페덱스 로고를 보시면 알파펫 E와 x사이에 화살표 모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숨은 그림찾기도 아니고 빠른 배송을 의미하는 화살표라는데 로고 짓는데 참 심혈을 기울였네요.



비엠더블유 (BMW)


고가의 외국 자동차 브랜드에서 BMW는 항상 손에 꼽히죠. 독일의 명차 BMW는 처음에는 항공산업을 하였다고 하네요. 그래서 로고의 가운데 파란색은 하늘을 뜻하고 흰색부분은 프로펠러의 움직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벤츠 (Mercedes-Benz)


벤츠의 로고 심플하고 럭셔리가 묻어나죠. 날개가 달린 세게의 별은 땅 바다 공기 중에 이는 모든 것을 통틀어 질과 스타일로 우세하다는 의미라네요. 


뭐 한마디로 최고의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거겠죠.



아우디(Audi)


또다른 독일의 명차 아우디 로고도 뭔가 의미심장하죠. 1930년대에 4개의 자동차가 합병을 하였는데 4개의 링들이 바로 그 회사들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도요타 (TOYOTA)


일본의 자존심 도요타 해외에 나가면 많이들 보실 수 있는 도요타 마크는 세가지 마음을 뜻합니다. 고객의 마음, 제품의 마음, 진보의 마음 이렇게 세가지를 담기 위해 세개의 타원형으로 로고를 완성하였습니다.


허쉬 키세스 (Hershey's Kisses)


얇은 은색박지에 달콤한 초콜릿을 품고 있는 허쉬 키세스 이곳의 로고에도 재미있는 의미가 담겨있죠. K와 I 사이를 자세히 보시면 초콜렛색의 키세스가 옆으로 뉘여져 있는 모습을 넣었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