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같은 음식이라도 어떤 장소에서 먹는냐 어떤 분위기에 있는냐에 따라 맛도 달라질겁니다. 요즘 먹방 맛집들이 많이 방송되면서 좀 더 이색적인 음식점을 찾는건 당연지사죠. 오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관을 지닌 우리의 버킷리스트에 넣어볼만한 해외 이색 레스토랑 살펴볼께요.


몰디브 이싸 수중 레스토랑 (Ithaa Undersea Restaurant)


끝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바다만봐도 기분이 전환되죠. 여기에 바닷속까지 볼수 있다면 금상첨화죠. 하지만 스노쿨링장비 혹은 스쿠버다이빙 등 번거로운 절차가 있죠. 그냥 편안하게 바닷속을 즐기고 싶다면 몰디브 이타 수중 레스토랑을 찾아보세요.


2005년에 세계 최초로 수중에 지어진 이타는 500만 달러(한화로 약 57억원)의 건설비용이 들어간 투명돔 레스토랑이죠. 가장 아름다운 레스토랑으로 뽑히기도 하였죠. 수중 5미터에 레스토랑으로 나선형의 계단을 내려가시면 됩니다.


총 12개 좌석만 마련되어 있어 에약은 필수며 런치는 인당 195불 디너는 320불이네요 후덜덜한 가격이죠. 식사 가격이 부담된다면 오전 11시에 입장가능한 칵테일 타임 이용도 가능해요. 인당 75불이라네요.



몰디브 콘래드 리조트에 자리잡은지 5주년을 맞은 이타는 특별이벤트로 2010년에는 레스토랑이 스위트룸으로 변신하기도 하였죠. 허니문으로 왔다면 이보다 특별한 경험은 없었을겁니다. 



이탈리아 동굴 레스토랑 그로타 피라체세 (Ristorante Grotta Palazzese)


세상에 이보다 로맨틱한 레스토랑은 없을겁니다. 푸르른 아드리아해가 보이는 곳에 자연이 만들어놓은 석회 동굴 속에 만들어진 동굴 레스토랑은 전세계인들이 자신의 버킷리스트에 넣는 레스토랑 중 하나로 유명한곳이죠. 이탈리아 남부도시인 폴리냐노 아 마레(Polignano a Mare)에 위치한 그로타 팔레체세 호텔에서 동굴을 개조하여 1700년대 만들어져 귀족들의 연회로 사용되어왔고 300년이 넘게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절벽에 부딪치는 파도소리가 자아내는 자연음악회에 지중해의 신선한 바람은 누가와도 최고의 분위기를 자아내죠. 세계적인 레스토랑이니 가격도 만만치 않죠. 2인당 300유로 혹은 400유로 정도 생각해야되고 온라인 예약은 필수라고 합니다. 이탈리아에 가신다면 꼬옥 들리길 권해드리는 세계 10대 경관인 동굴레스토랑은 5월에서 10월까지만 운영된다니 참고하세요.



벨기에 디너인더스카이 (Dinner in the sky)


우리나라에서도 여러차례 소개된 하늘위의 레스토랑 벨기에서 시작된 특별한 레스토랑은 사람들이 기꺼이 안전 장치를 매고 크레인을 통해 50미터 상공으로 올려지는 것도 마다하지 않을겁니다. 최대 인원은 단 22명으로 미슐랭 스타급 세프와 함께 2명의 보조와 함께 하늘위에서 특별한 시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1인당 250유로라는 비싼 식대는 그냥 숫자일뿐 평생 한번 겪어보지 못한 일들을 경험하고자 매년 사이트는 예약으로 가득하죠. 미슐랭 세프가 선보이는 5가지 코스로 1시간 반 정도 즐길 수 있죠. 미국 유력 경제지인 포브스에서 세계에서 가장 기상천외한 10대 레스토랑 중 한곳으로 선정한 디너 인더스카이는 벨기에 뷔르셀에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파리 런던 부다페스트 이스라엘 두바이 시드니 미국 라스베가스까지 진출한 상태라고 하네요. 한 사업가에 의해 시작된 디너 인더스카이 음식도 창작이 가미되면 이렇게 수준급 관광상품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생각되네요.



케냐 기린 호텔 레스토랑 (Giraffe Manor)


이곳은 사실 기린 호텔로 유명한 곳이죠. 동물원에서나 그것도 멀찍감치 떨어진 곳에서 구경하던 기린과 함께 호텔에서 같이 산책도 하고 식사때 불쑥 고개를 내밀어 음식을 달라고 앙탈을 하는 곳이죠.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기린 호텔은 영국의 한 동물애호가 부부가 멸종위기였던 로스차일드 기린을 보호하기 위해 이곳을 사들이고 호텔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호텔이지만 창이 크게 만들어져 언제든지 기린은 당신과 놀자고 그리고 먹을것을 달라고 애교를 부립니다. 객실은 단 10개밖에 없으면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지니 몇달치 예약이 꽉찼다고 합니다. 13만평이 넘는 넓은 정원에서 기린과 함께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이색 레스토랑으로 추천드립니다.



태국 (Hanging dining pod in Soneva Kiri)


로맨틱한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사적 공간을 선호한다면 태국 코콧의 6성급 리조트인 소네바 키리 리조트에 마련된 다이닝팟을 추천드립니다. 50미터나 되는 높은 곳에 대롱대롱 매달려있는 곳에서 특별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호텔 직원들이 타잔인양 줄을 타고 와서 주문을 받고 줄을 타면서 서빙을 한다는데 안쓰러운 마음에 주문은 한꺼번에 해야겠네요.



네덜란드 열기구 레스토랑 (Hot Air Ballon Restaurant)


하늘에 떠있는 것에 더하여 하늘을 둥둥 떠다니면서 변화하는 풍경을 보면서 즐기는 열기구 레스토랑도 소개해드릴께요. 75분동안의 비행시간 동안 아름다운 네덜란드 상공에서 3가지 맛있는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요리사인 슈미친(schmeinck)과 함께 최대 14명이 승선하며 비용은 400유로가 넘는다고 하네요. 랍스터 요리에 볶음밥 신선한 샐러드 과일 등 네덜란드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즐길 수 있는 이색 레스토랑임에 분명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