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하다보면 다른 공항을 경유할 경우가 있죠. 스탑오버라하여 공항내에 그냥 머무르기도 하고 잠시 공항을 나가서 구경할수도 있는데 그리 긴 시간이 아니라 보통 공항 편의시설을 이용하죠. 오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항내 기상천외한 편의시설 살펴볼께요.


독일 뮌헨 공항(Munich) - 시원한 서핑과 생맥주 


독일 바이에른 주에 위치한 뮌헨국제공항은 유럽 최고의 공항 중 한곳이죠. 먼저 뮌헨 공항에는 세계 유일한 공항 양조장이 있죠. 맥주의 나라 독일인지라 에어브로이라는 양조장은 뮌헨 공항에 머무르는 관광객들에게 사막위의 오아시스 같은 곳이죠. 공항에서 양조장을 돌면서 설명도 듣고 다양한 맥주도 시음할 수 있다네요. 멋지게 꾸며진 야외정원에서 라이브 음악을 들으면서 독일정통맥주 정말 생각만해도 시원하네요.


또한 매년 4천여명의 사람들이 즐긴다는 서핑도 가능합니다. 휴양지 리조트에나 있을법한 인공서핑장이 바로 뮌헨공항 안에 명물로 자리잡았죠. 1.5미터의 높은 파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수준급의 서핑을 보이는 서퍼들을 보기만해도 여독이 확 풀리겠네요.



싱가포르 창이공항(Changi Airport) - 어린이들의 천국


동남아 허브 역할을 해내고 있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전세계 200여곳을 잇는 곳으로 매주 5천회의 비행기가 이착륙을 하는 곳이죠. 큰 규모의 공항에 걸맞게 여행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두루 갖추고 있죠. 


먼저 터미널3에 있는 슬라이드입니다. 생각보다 긴 슬라이드에 놀라실텐데 10불이상 사용한 영수증만 있다면 어린이들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단 영수증이 없다면 한층짜리 짧은 슬라이드도 있으니 기억해두세요.



공항내 유아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잘 갖춰진 창이공항 수영장 이용도 가능해요. 호텔에 딸린 편의시설인데 호텔 투숙객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지만 투숙하지 않아도 따로 17불 정도를 지불하면 수영장과 함께 헬스장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행기 이착륙 장면을 보면서 수영하는 것도 이색적이네요.



싱가폴 창이공항 터미널2,3엔 무료 영화 관람도 가능해요. 애니매이션 할리웃 무비 등을 24시간 언제든지 개방하고 있어서 아이들 지루한 시간 보내는데 안성맞춤이죠.



싱가포르는 정원도시를 지향하는 나라인데 창이공항 터미널마다 테마별 정원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1터미널은 선인장 수련 정원이 2터미널에선 난초 해바라기 정원, 3터미널에선 나비정원에서 한가로이 산책을 하실 수 있어요. 여행으로 인한 피로를 정원에서 푸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이외 싱가포르 무료 시내투어도 가능합니다. 창이공항에서 최소 5시간 30분 체류해야 한다면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 싱가포르 시내투어만으로도 기나긴 여행일정에 활력을 불어넣어줄겁니다. 


두가지 투어 중 선택이 가능한데 차이나타운, 리틀 인디안, 머라이언 공원 등을 거치는 헤리티지 투어 그리고 마리나베이샌즈, 에스플러네이드, 싱가포르 플라이어 등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명소를 방문하는 시티명소관광 프로그램도 있어요.



일본 하네다 공항 (HANEDA) - 작지만 강한곳


일본으로 가는 일정으로 나리타공항 아니면 하네다공항이죠. 규모면에선 작지만 하네다 공항은 세계에서 5번째로 이용객이 많은 공항이죠. 특히 나리타보다 도쿄 시내 및 디즈니랜드 등 접근성이 좋죠. 30분 안이면 갈 정도니 2배 이상 걸리는 나리타보다 시간을 아낄 수 있죠. 이러한 하네다 공항은 볼거리가 많죠.


공항 4층은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먹거리와 볼거리가 꾸며져 있어요. 에도 마켓인데 일본의 유명 건축가가 만들었는데 일본 전통 거리를 거닐면서 이국적인 분위기도 느낄 수 있죠. 특히 일본의 오래된 맛집들의 분점들로 튀김집 쿠시노보, 라멘집인 세타가야, 디저트카페 아사쿠사 우메조노 등이 입점해 있다고 합니다.



4층 구경후 5층으로 올라오시면 별구경이 가능해요. 천체 운행을 형상화한 플래네타리움 스타리 카페로(PLANETARIUM Starry Cafe) 1시간에 1번 15분간 쇼가 진행됩니다. 음식과 음료를 즐길면서 상영시간 내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중국 홍콩국제공항 (HONGKONG) - 야외 영화관


홍콩 국제공항의 옥외 전망대에 대형 야외 영화관이 마련되어 있죠. 멋진 야경을 배경으로 이착륙하는 비행기들을 보는건 덤이죠. 그리고 홍콩에선 쇼핑을 빼놓을수 없죠. 특히 디즈니스토어가 많이 찾는 곳이며 300여개의 쇼핑상점과 100여개의 식당이 있다고 합니다. 



카타르 하마드국제공항(HAMAD) - 럭셔리 공항


세계 10대 공항 중 하나인 카타르의 하마드 국제공항은 2014년에 도하에서 개장한 공항이죠. 중동의 오일머니를 바탕으로 18조원이나 투자된 하마드공항은 다양한 볼거리가 있죠. 우선 터미널 중앙에 있는 램프베어가 있죠. 높이 7미터에 20톤에 달하는 곰조각상은 관광객들이 인증샷으로 유명한곳이죠.



하마드 공항은 외관부터 예사롭지 않은데 거대한 모스크와 어우러져 멋진 광경을 자아내죠. 실내 역시 많은 공을 들였는데 공공 곳곳에 예술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대리석과 유리 가죽 등 비싼 소재들이 눈에 띄죠.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전용 슬라이드도 미국의 유명한 조각가가 만들었다고 하네요. 


여기가 공항인지 박물관인지 호텔인지 참 잘 꾸져놓았다군요. 또한 라운지도 16개에 달해 환승객들에겐 정말 좋은 장소죠. 싱가포르 창이공항과 유사하게 체류시간이 5시간 이상이면 선착순 무료 도하시티투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