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를 통한 청년전세자금대출 그리고 직장인 및 사업소득자도 가능한 일반전세자금대출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대상자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직장인 사업자는 물론 34세 이하의 청년층도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1.직장인 및 사업자

 

근로소득자라면 1년 이상 재직 요건을 가지고 있어야하며 직장인이든 개인사업자든 부부합산 무주택자거나 1주택자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1주택자의 경우 부부합산 연간소득이 1억원 이하여야 하며 보유한 주택은 시세 9억원 이하여야 카뱅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1주택자는 소득요건과 주택가격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이외 직장인과 사업자인 경우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역 혹은 투기과열지구 내 3억원 초과 아파를 취득한 경우에도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2.청년층

 

잔금일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인 청년층의 경우는 대출신청조건을 완화시켜 보다 많은 청년층에게 대출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

 

청년이라면 근로소득자는 재직기간 요건이 없고, 사업소득자는 물론 기타소득자 심지어 무소득자도 전세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청년 부부합산소득이 7,000만원 이하면서 무주택자라는 요건을 모두 총족해야 합니다.

 

대출대상주택

 

카카오뱅크 전세보증금대출 신청시 직장인,사업자,청년층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대상주택인지 따져보셔야 합니다.

 

서울/경기/인천에 소재한 수도권 주택 임차보증금이 7억원 이하 , 수도권 이외 주택 임차보증금이 5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상주택은 등기부등본상 주택으로 아파트, 연립주택, 단독주택, 다세대 및 다가구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및 상환방법

 

1.대출한도 : 최대 2억 2,200만원

 

카뱅 전세자금대출은 전월세보증금의 최대 80%까지 금액상 최대 2.22억원까지 대출한도가 산출됩니다. 단,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보증금의 최대 90%까지 인정하며 금액은 최대 1억원까지입니다.

 

2.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임대차계약의 만기일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주택으로 이사를 가거나 임대차계약 연장시 대출기한연장도 가능합니다.

 

다만, 청년전세자금대출은 기간 연장 시점에 만 35세인 경우 1회에 한해 기간 연장이 가능하며 대출만기일 기준 만 39세 초과시 기간연장이 불가합니다.

 

또한 기간연장 기한에 부부합산하여 주택이 2채 이상이거나 보유한 주택시세가 9억원 초과하였다면 전월세보증금대출 기간연장이 불가합니다.

 

중도에 상환시 조기상환수수료는 없으며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에 원금을 일시에 갚는 만기일시상환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방법 및 서류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아무리 주말이라도 원하는 시간대에 대출금실행이 가능합니다. 즉, 보통 주말에 이사를 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봐드린거며 보내기 버튼 터치로 바로 집주인에게 대출금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이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오전 6시에서 밤 11시까지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는 평일/토요일 08시~22시에 제출이 가능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서류제출불가)

 

재직 및 사업확인서, 소득확인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은 인증서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자동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임대차계약 신고필증 혹은 확정일자 찍힌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납입영수증은 이미지 파일로 따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대출금리

 

직장인 및 사업자는 연간 3%대에서 4%대 금리로, 청년의 경우는 연간 2%대에서 3%대 저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 신청자가 기혼인 경우는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며 부부합산한 주택이 1채인 경우 배우자 소득확인 위한 서류제출도 필요합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주택보유 상관없이 배우자의 소득확인이 필요하다는 점도 기억해두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