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세계적으로 불황이 예상되고 인플레이션은 좀처럼 잡히지 않는 요즈음 각국 금리 인상으로 인해 대출 받기가 무서운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급하게 꺼야할 불이 있고 주변에서 돈빌리기가 여간 여러운 경우 어쩔 수 없이 대출상품을 알아보신다면 우선 내가 가입한 보험상품을 이용한 약관대출은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방법으로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금일은 보험약관대출 이자는 얼마나 되는지 주요 보험사별로 상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생명 보험약관대출

 

국내 1위 생명보험사인 삼성생명 보험계약자라면 여럿 경로를 통해 보험계약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데스트탑이나 모바일에서 대출가능한 금액 확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순수보장형 상품의 경우는 대출진행이 어렵습니다.

 

삼성생명을 이용한 보험계약대출은 해지환급금의 50%에서 95%까지 이용가능합니다. 기존에 가입하였던 보험상품은 해약없이 그래도 유지하고 예상햬지환급금이 산정되어 대출한도가 산출됩니다.

 

제2금융권대출이지만 보험계약대출은 10% 이내의 생각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보험 약관대출은 연간 2%대에서 연간 9.9%로 상품별로 차등적인 금리가 적용됩니다.

 

보험계약대출의 편리한 점은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상품을 해지하지 않는다면 보험계약 만기일까지 자유롭게 이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종신형 연금의 경우는 연금 개시전까지만 이용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대출상환이 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보험계약대출은 삼성생명 애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웹, pc 홈페이지, ars(1588-3114), atm(cd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pc/ars의 경우 08시에서 23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에서 대출신청후 대출금은 등록된 본인 명의 계좌(3회 이상 이체)로 송금되며 5천만원 이상 대출시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교보생명 보험약관대출

 

교보생명에서도 제2금융권에서 자주 이용되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그리고 신용대출 보다도 낮은 금리로 이용가능한 보험계약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보험가입자로 개인신용도에 관계없이 예상 해지환급금의 50%에서 95% 범위내에서 연간 3%대에서 10.5% 금리대에서 이용가능합니다.

 

따로 준비할 서류도 없으며 교보생명 고객플라자를 직접 방문하거나 모바일,홈페이지,콜센터,ars를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마지막으로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에 대해서도 간략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 보험계약자를 대상으로 해지환급금의 75%~95%수준에서 보험만기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계약대출금리는 연 2대%~연 9.9%로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보험약관대출이니 취급수수료 및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pc, ars 및 콜센터(1588-6363), 지점방문 중 원하시는 루트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실행후 연체시 연체이자가 부과되지 않지만 미납이자는 보험계약대출금에 가산될 수 있으며 사간된 금액에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이상 기존 보험상품 해약없이 제2금융권이지만 착한 금리로 이용가능한 보험약관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적으로 보험약관대출은 은행 대출심사시 포함되지 않으니 기억해두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